본문 바로가기

미국의 민주주의 : 자유 너머의 인간 (AI가 풀어쓴 하버드 클래식 총서) [단행본]

미국의 민주주의 : 자유 너머의 인간 (AI가 풀어쓴 하버드 클래식 총서) [단행본]

알렉시 드 토크빌

전체 이용가 위즈덤커넥트

2025.08.21총 1권

  • 완결 1권

    2025.08.21 약 21.9만자 8,500원

이용 및 환불안내

작품소개

* 위즈덤커넥트의 AI가 풀어쓴 하버드 클래식 총서에 속한 도서입니다. 다양한 LLM 등을 포함한 AI를 활용하여 동서양의 고전을 쉽게 풀어쓴 도서입니다. 하버드 클래식은 하버드 총장이었던 찰스 엘리엇 박사가 엄선한 인문 고전 총서입니다.
이 책은 알렉시 드 토크빌이 미국 민주주의의 정치적 구조를 넘어서, 그 정신적·문화적 영향까지 통찰한 깊이 있는 철학적 성찰의 기록이다.
이 책에서 토크빌은 민주주의가 인간의 사고방식, 감정, 종교적 태도, 문학과 예술, 심지어 일상생활의 습관에 이르기까지 얼마나 광범위한 변화를 일으키는지를 탐색한다. 그는 평등이 인간을 자유롭게 만드는 동시에, 획일성과 고립, 사소함에 대한 집착을 낳을 수 있다는 점에서 민주주의의 이중성을 지적한다. 이 책은 인간의 정신이 어떻게 민주주의 속에서 형성되고 변화하는지를 탐구하며, 제도 너머의 민주주의, 즉 민주적 삶의 방식에 대해 묻는다.
'미국의 민주주의 : 자유의 설계도'는 정치 제도와 사회 구조에 초점을 맞춘 책이다. 헌법, 지방자치, 시민사회, 권력 분립 등 자유를 지탱하는 시스템의 설계도를 분석하며, 민주주의가 어떻게 구체적으로 작동하는지를 보여준다. 반면, '미국의 민주주의 : 인간 너머의 인간'은 제도를 넘어 민주주의가 인간의 내면과 삶의 방식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탐구한다. 평등이 사고방식과 감정, 문화, 종교, 예술에 끼치는 영향을 조명하며, 민주주의가 만들어내는 새로운 인간상을 묘사한다.

리뷰

매주 베스트 리뷰어를 선정하여, 10,000원을 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리뷰 운영방침
0 / 300 등록

정가

소장

권당 8,500원

전권 8,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