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의 민주주의 : 자유의 설계도 (AI가 풀어쓴 하버드 클래식 총서) [단행본]

미국의 민주주의 : 자유의 설계도 (AI가 풀어쓴 하버드 클래식 총서) [단행본]

알렉시 드 토크빌

전체 이용가 위즈덤커넥트

2025.08.21총 1권

  • 완결 1권

    2025.08.21 약 28.1만자 9,500원

이용 및 환불안내

작품소개

* 위즈덤커넥트의 AI가 풀어쓴 하버드 클래식 총서에 속한 도서입니다. 다양한 LLM 등을 포함한 AI를 활용하여 동서양의 고전을 쉽게 풀어쓴 도서입니다. 하버드 클래식은 하버드 총장이었던 찰스 엘리엇 박사가 엄선한 인문 고전 총서입니다.
이 책은, 프랑스 귀족 출신 정치사상가 알렉시 드 토크빌이 1831년 미국을 여행하며 기록한 관찰과 통찰의 첫 번째 결실이다. 이 책에서 토크빌은 미국의 헌법, 지방자치, 사법 제도, 언론과 종교의 역할, 시민사회의 구조 등을 면밀히 분석하며, 자유와 평등이라는 가치가 실제로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정치 제도 중심으로 해석한다.
그는 민주주의를 단순한 통치 방식이 아닌, 사회를 구성하는 방식이자 인간의 삶을 조직하는 원리로 바라본다. 특히 미국 사회의 분권적 시스템, 자발적 결사체의 활력, 다수의 지배와 개인의 자유 사이의 긴장을 날카롭게 조명하며, 자유가 지속되기 위한 구조적 조건들을 모색한다. 이 책은 단지 미국을 말하는 책이 아니다. 민주주의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해야 하며, 어떤 위험을 안고 있는지를 탐구했다.
'미국의 민주주의 : 자유의 설계도'는 정치 제도와 사회 구조에 초점을 맞춘 책이다. 헌법, 지방자치, 시민사회, 권력 분립 등 자유를 지탱하는 시스템의 설계도를 분석하며, 민주주의가 어떻게 구체적으로 작동하는지를 보여준다. 반면, '미국의 민주주의 : 인간 너머의 인간'은 제도를 넘어 민주주의가 인간의 내면과 삶의 방식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탐구한다. 평등이 사고방식과 감정, 문화, 종교, 예술에 끼치는 영향을 조명하며, 민주주의가 만들어내는 새로운 인간상을 묘사한다.

리뷰

매주 베스트 리뷰어를 선정하여, 10,000원을 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리뷰 운영방침
0 / 300 등록

정가

소장

권당 9,500원

전권 9,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