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젠장! 이게 나라냐 : 미국을 향한 독설 (AI가 풀어쓴 하버드 클래식 총서) [단행본]

젠장! 이게 나라냐 : 미국을 향한 독설 (AI가 풀어쓴 하버드 클래식 총서) [단행본]

헨리 루이스 멘켄

전체 이용가 헨리 루이스 멘켄

2025.08.15총 1권

  • 완결 1권

    2025.08.15 약 4.1만자 4,000원

이용 및 환불안내

작품소개

* 위즈덤커넥트의 AI가 풀어쓴 하버드 클래식 총서에 속한 도서입니다. 다양한 LLM 등을 포함한 AI를 활용하여 동서양의 고전을 쉽게 풀어쓴 도서입니다. 하버드 클래식은 하버드 총장이었던 찰스 엘리엇 박사가 엄선한 인문 고전 총서입니다.
이 책은 20세기 초 미국 사회를 향해 날선 펜을 휘두른 헨리 L. 멘켄의 독설 에세이 모음집이다. 1918년 출간 당시부터 큰 반향을 일으킨 이 책은, 언론과 정치, 종교, 대중 도덕에 대한 멘켄의 신랄한 비판을 집약한 작품으로, 그 제목처럼 거침없는 문장으로 가득하다.
멘켄은 이 책에서 "대중은 사고하지 않으며, 정치인은 대중이 원하는 환상만을 판다"고 말한다. 종교는 편리한 위안으로 타락했고, 언론은 진실 대신 선정적인 감정에 봉사한다고 일갈한다. 그는 미국 민주주의의 모순과 시민 의식의 한계를 집요하게 파고들며, 권력과 대중 사이의 위태로운 동맹을 해부한다.
이 책은 단순한 풍자집이 아니다. 이 책은 진실에 대한 불굴의 욕망, 고통스럽더라도 눈을 뜨려는 지식인의 분투, 그리고 문명이라는 이름 아래 숨겨진 야만의 얼굴을 드러내는 지적 항거의 기록이다. 웃으며 분노하고, 냉소 속에서 진실을 마주하라.

리뷰

매주 베스트 리뷰어를 선정하여, 10,000원을 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리뷰 운영방침
0 / 300 등록

정가

소장

권당 4,000원

전권 4,000원